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을 간다 하게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은 주로 개인사업자분들이 대출을 받을 때 많이 사용하시는 서류입니다.
담당 세무사 사무실이 있다면 그곳에서 바로 처리를 해주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은 직접 하셔야겠지요.
발급받는 방법은 해당 지역의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도 있고 담당 세무사 사무실이 있는 분은 세무사 사무실에 신청하셔도 되지만 요즘은 홈택스에서 쉽고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그럼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자주 사용하시는 검색창에서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하여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 상단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하신 후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벌써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 발급 절차의 절반 이상 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상단 메뉴 중에서 민원증명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우측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 메뉴가 보입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을 클릭하시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 신청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부가세 과세표준증명 발급을 위한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맨 위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기본 인적사항은 회원정보를 바탕으로 기본적으로 입력되면서
자동으로 발급 희망 개업 일자도 입력됩니다.
신청내용에 보시면 발급 유형, 사용용도, 제출처는 사용용도에 맞게 선택해주시고
과세기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과세기간은 최근 1년을 선택하셔야 증빙서류로 인정이 되니 참고하세요.
다 입력하셨다면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상적으로 신청이 되었다면 민원신청내역 결과가 나옵니다.
여기에서는 민원사무명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이 맞는지 확인 후
발급번호를 클릭하시면 프린터 출력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 컴퓨터의 프린터 목록이 명시된 팝업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인쇄 가능이라고 표시된 프린터를 선택하시고 출력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프린터로 인쇄가 됩니다.
오늘은 홈택스를 통해서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세무서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쉽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 말고도 다양한 서류를 집에서 회사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생활하면서 필요한 서류들을 쉽고 간편하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하나하나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 이상으로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 발급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을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