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공유

주민등록등본 (초본) 발급 방법

소소한 정보 공유 2019. 9. 4. 19:52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부24를 이용해서 주민등록등본 (초본)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일 당장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 하는데

주민센터 업무시간은 종료되고

아침엔 출근해야 하고

주변에 무인발급기가 어디 있는지 모를 때가

종종 있잖아요

 

그럴 때 집 또는 PC방, 아님 회사에서

쉽게 발급을 수 있으니

얼마나 편해요 

 

먼저 정부24 홈페이지 회원가입

본인 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당연히 프린터는 필수입니다.

 

 

평소 사용하시는 검색창에 " 정부 24 "를 검색합니다.

검색된 정부24 홈페이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정부24 메인화면에서 보시면

주민등록등본 (초본), 토지대장,

지방세 납세증명, 건축물대장, 전입신고 등

다양한 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제가 올린 정부24 전입신고하는 방법을 참조해주세요

 

 

 

 

주민등록등본 (초본) 아이콘을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개인정보 관련된 서류라서 그런지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혹여 비회원 신청 아이콘을 누르시는 분이 있을까 봐

미리 사진 첨부해드립니다.

개인정보로 인해서 꼭 로그인 후 교부됨을 안내해주네요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입니다.

말이 필요 없는 하면이죠??

인증서 선택 후 인증서 암호 입력해주시고

확인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주민등록등본 신청 화면입니다.

신청인 성명과 생년월일이 나오고 그 위에 보시면

주민등록 초본, 영문 주민등록등본, 영문 주민등록초본

선택하는 곳이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선택해주세요

 

신청내용에  포함, 미포함을 선택해줘야 민원신청이

정상적으로 접수되니 선택해주세요

 

민원 신청하기 아이콘을 누르면 위 화면과 같이 서비스 신청내역이 나옵니다.

처리상태 항목에서 문서 출력 버튼을 클릭해서

인쇄를 하시면 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