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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 완납 증명서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해야 하는데 바쁜 일정으로 세무서 내방이 어려울 때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인터넷으로 국세 완납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릴까 합니다. 발급하는 방법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기에

누구라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받기 전에 몇 가지 안내해드리자면

 

● 국세 완납증명서의 기본 유효기간은 30일입니다.

홈택스에서 체납세금을 납부할 경우 3~4일 정도 소요 되수 있습니다. ( 주말 납부 시 5~6일 소요됨)

국세완납증명서는 발급일 날짜로 현재 체납세금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증명서입니다.

 해외이주용 납세증명서는 신청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처리하는 증명서이므로 "민원신청 처리결과 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하여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홈페이지 상단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하신 수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 상단에 있는 민원증명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우측에 납세증명서(국세 완납증명) 메뉴가 보입니다.

납세증명서(국세 완납증명)를 클릭하시면 국세 완납증명서 신청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 주민등록번호, 성함, 전화번호, 핸드폰 번호, 메일 주소 작성 칸이 나오는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게 되면

기본 인적사항은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 나옵니다

 

수령방법은 주민등록번호와 주소 공개 여부 확인해주시고 프린트하시려면 인터넷 발급(프린트 출력)과 발급 희망수량을 선택해주시면 되고, 확인만 하실 경우에는 인터넷 열람(화면조회)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내용에서 발급 유형, 사용목적, 제출처를 선택해주신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신청이 되었다면 민원신청내역 결과가 나옵니다. 여기에서는 민원사무명에서 "납세증명서" 맞는지 확인 후 발급번호 클릭하여 프린트 출력하면 됩니다.

 

 


 

 

홈택스를 통해서 납세증명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직접 세무서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쉽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납세증명서 말고도 다양한 문서를 집에서 회사에서도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너무 간편하고 시간도 줄일 수 있어 너무 좋은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