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오늘은 소득금액 증명원을 간단하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소득금액 증명원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문서는 아니죠..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 많이 사용되는 문서인데요.
쉽게 말해서 실제 내 소득이 이 정도다!!!라고 증명해주는 서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득금액 증명원을 발급받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발급 받으셔도 되고 세무서에서도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을 이용한 "소득금액 증명원"을 간단하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하여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 상단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하신 후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셧다면 벌써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절차의 절반 이상 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상단 메뉴의 민원증명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
그러면 우측에 민원증명신청에 보시면 소득금액증명 메뉴가 보입니다.
소득금액증명을 클릭하시면 소득금액증명 신청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 주민등록번호, 성함, 전화번호, 핸드폰 번호, 메일 주소 작성 칸이 나오는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게 되면
기본 인적사항은 자동으로 입력되어 나옵니다.
신청내용에서 발급 유형은 한글 증명, 영문증명 사용에 맞게 선택해주시고
증명 구분에서 근로소득자는 근로소득자용을, 그 외는 대부분 종합소득세 신고자용일 겁니다.
그리고 과세기간은 전년도 분입니다.
근로소득자는 5월경, 종합소득세 신고자는 11월경이 되어야 전년도 부분이 나옵니다.
그전에는 전전 연도 분이 나옵니다
사용용도와 제출처를 선택합니다.
수령방법에서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를 선택해주시고, 주소 공개 여부도 선택해주시고 인터넷 발급(프린터 출력)과 발급 희망수량을 선택해주시면 되고, 확인만 하실 경우에는 인터넷 열람(화면조회)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금융기관제출용일 경우에는 주민등록번호, 주소도 다 공개해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신청이 되었다면 민원신청내역 결과가 나옵니다. 여기에서는 민원사무명에서 "소득금액 증명"이 맞는지 확인 후 발급번호를 클릭하시면 프린터 출력 화면이 나옵니다.
프린터 선택에서 보시면 프린터가 인쇄 가능한 프린터인지 확인하신 후 출력해주시면 됩니다.
홈택스를 통해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직접 세무서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쉽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말고도 다양한 서류를 집에서 회사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을 있으니
생활하면서 필요한 서류들을 쉽고 간편하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하나하나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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