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공유

주민등록등본 (초본)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부24를 이용해서 주민등록등본 (초본)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일 당장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 하는데

주민센터 업무시간은 종료되고

아침엔 출근해야 하고

주변에 무인발급기가 어디 있는지 모를 때가

종종 있잖아요

 

그럴 때 집 또는 PC방, 아님 회사에서

쉽게 발급을 수 있으니

얼마나 편해요 

 

먼저 정부24 홈페이지 회원가입

본인 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당연히 프린터는 필수입니다.

 

 

평소 사용하시는 검색창에 " 정부 24 "를 검색합니다.

검색된 정부24 홈페이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정부24 메인화면에서 보시면

주민등록등본 (초본), 토지대장,

지방세 납세증명, 건축물대장, 전입신고 등

다양한 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제가 올린 정부24 전입신고하는 방법을 참조해주세요

 

 

 

 

주민등록등본 (초본) 아이콘을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개인정보 관련된 서류라서 그런지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혹여 비회원 신청 아이콘을 누르시는 분이 있을까 봐

미리 사진 첨부해드립니다.

개인정보로 인해서 꼭 로그인 후 교부됨을 안내해주네요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입니다.

말이 필요 없는 하면이죠??

인증서 선택 후 인증서 암호 입력해주시고

확인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주민등록등본 신청 화면입니다.

신청인 성명과 생년월일이 나오고 그 위에 보시면

주민등록 초본, 영문 주민등록등본, 영문 주민등록초본

선택하는 곳이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선택해주세요

 

신청내용에  포함, 미포함을 선택해줘야 민원신청이

정상적으로 접수되니 선택해주세요

 

민원 신청하기 아이콘을 누르면 위 화면과 같이 서비스 신청내역이 나옵니다.

처리상태 항목에서 문서 출력 버튼을 클릭해서

인쇄를 하시면 끝입니다.